코레일 대전충남본부 조치원역은 24일 정준이 지역오피니언리더를 초청해 1일명예역장으로 위촉하여 철도안전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평소 지역사회와 철도의 역할에 대하여 남다른 관심을 가져온 정준이 지역 오피니언리더가 명예역장으로 위촉되어 직접 철도인의 역할을 체험해 봄으로서 철도를 보다 더 잘 이해하고 연기지역에서의 코레일의 역할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로서 1일 명예역장 위촉식, 역 운영 현황 및 업무보고 청취, 매표. 안내업무 등 역무체험, 열차운전취급시스템 체험, 타자! 기차를 글로리캠페인 홍보활동 참여 등 다양한 하루 체험일정을 보냈다.

정준이 명예역장은 역 운영 및 업무현황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철도안전에 대하여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코레일 글로리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조치원역이 저탄소 녹색성장의 연기지역 선도공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역설하고, 온라인글로리회원 모집 전용창구체험 행사시 즉석에서 20여명의 회원을 신청 받는 열의를 보였다.

행사를 마치고 이장기 역장은 “이번 명예역장 체험행사를 통하여 글로리운동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궁극적으로 지역사회에서 코레일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