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벨트 대전 확정 소문에 발끈 - 안희정 도지사 ‘무능하다’질책

▲ 충남도의회 유환준 의원 과학벨트 세종시 입지 배제설에 대해 집행부를 질타하고 있다.
[ 시티저널 이동우 기자 ] 충남도의회 유환준의원이  과학벨트 입지 선정 논란과 관련 충남도의 대처가 안일하다며 강도 높은 질타를 하고 나섰다.

12일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에 참석한 유환준 의원(연기1)은 “충남도가 과학벨트 세종시 입지와 관련해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항간에서는 과학벨트가 대전으로 확정됐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 충남도는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유의원은 “이미 대전은 TF팀을 구성하는 등 적극적이 대책을 수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충남도만이 남의 일 보듯 한다”고 지적하고 “세종시 입지 사수를 위한 대책이 무엇이었는지 말해 보라”고 집행부를 질타했다.

유의원은 충남도 뿐만이 아니라 민주당 의원들에 대한 서운한 감정을 감추지 않았다.

그는 민주당을 향해 “세종시 입지 사수를 놓고 한목소리를 내던 정당이 어느날 갑자기 충청권 어디라도 좋다는 입장으로 바뀌었다"며 “이렇게 해서 세종시 사수가 제대로 될 수 있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의원의 불만은 안희정 도지사에게 까지 튀었다.

유의원은 “대통령이 이럴 것이라는 것을 도지사가 몰랐느냐?”며 “이럴 것을 뻔히 알면서 이러고 있는 도지사는 무능하다”고 맹비난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