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4% 교육상품 할인혜택부터 100% 경품당첨 행사까지

3월 개학을 앞두고 교육업체들이 새로운 교육상품과 매력적인 혜택을 가지고 일제히 신학기 마케팅에 돌입했다. 업체에 따라 44% 할인혜택을 주거나 참여만 하면 100%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신학기 공부준비를 하는 학생이라면 학부모와 함께 눈여겨볼 만하다.

어학교육 전문 사이트 정철사이버(www.jungchul.com)는 신학기를 맞아 정철영어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스피킹 엔진’ 1단계에서 6단계까지 총 14강좌를 마스터할 수 있는 ‘영어성공 6단계 마스터’를 44% 할인 판매한다. 이 상품을 구매하면 수강기간 30일을 추가 제공하여 총 13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하는 수강생에게는 6단계에 따른 강좌이용권과 교재세트, 음성인식 전용 헤드셋과 ‘대한민국 죽은영어 살리기’ 도서를 제공한다.

좋은책신사고(www.sinsago.co.kr)는 오는 3월 31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우공비 초등으로 새 학기 준비 끝!’은 홈페이지에서 우공비 초등 관련 퀴즈를 맞추면 전원에게 홈페이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100씽을 적립해 준다. 또한 추첨을 통해 한샘가구 교환권, 피자헛 상품권,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쎈 수학 전문 이러닝 사이트 신사고피클은 ‘2011 신학기 맞이 열공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1일까지 2011년도 1학기 강좌를 1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 전원에게는 ‘2011 신사고 플래너 Do it’을 증정한다. 또한 강좌를 구매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iPod 터치 4세대, 5만원 상당 온라인 문화 상품권, 신사고 도서 쿠폰, 피클 마우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EBS의 인터넷 강의 사이트 EBSi(www.ebsi.co.kr)에서는 3월 15일까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신학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EBSi의 영역별 대표강사들의 2011년 학습전략을 본 후, 자신의 목표와 학습계획, 신학기 다짐 등을 작성하여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2,000 포인트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넷북, PMP, 문화상품권 등 총 84명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투스(www.etoos.com)는 신학기를 맞아 23일부터 15일간 각 영역 베스트 개념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무료 대특강은 신학기 개념 완성뿐만 아니라 3월 10일 학력평가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투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개념 강좌는 총 50여 개가 제공되며, 신청일로부터 7일간 수강 가능하다. 더불어 신학기 학습가이드와 학력평가 학습가이드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튼튼영어(www.tuntun.com)에서는 3월 20일까지 신학기 이벤트 ‘엄마들이 모이면, 100% 튼튼선물’을 진행한다. 참여자가 무료 교재체험 수업을 신청하면 딸기 장바구니를 100% 증정하고, 체험 수업 참여자가 1,000명이 채워지면 2주마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무료 교재체험을 가장 많이 추천한 참여자에게는 아이패드 1대를 증정하고, 이벤트를 가장 많이 소문 내준 참여자 7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와이즈만 영재교육(www.askwhy.co.kr)은 창의력 영재수학, 영재과학 프로그램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새 프로그램 이름 맞히기’, ‘가족이 함께 창의력 문제 풀어보기’ 등 퀴즈에 대한 문제를 맞추면 각 이벤트별로 총 29명을 추첨하여 1등에게는 현미경 세트와 다빈치 발명상자, 백화점 상품권 50만권을 증정하고, 나머지 당첨자들에게도 수상종류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 및 문구류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한편, 최근 급격히 커나가고 있는 소셜 커머스 시장에서도 교육 관련 상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교육 소셜 커머스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있다. 인강DC, 에듀쿠폰, 이티나라 등 이들 소셜 커머스 업체들은 공동구매 형식이나 반값할인 등 부담스러웠던 교육상품들을 50% 이상의 큰 폭으로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닷컴 등의 종합 소셜 커머스 사이트에서도 정철어학원, 파고다어학원 등 국내 유명한 온오프라인 학원들의 수강권 및 교육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