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지원대상 청소년지원사업 추진

대전 동구는 가출, 범죄, 폭력 등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들의 사회적응을 돕고 자립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지원대상 청소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9~18세 이하의 청소년 중 보호자의 실질적인 보호를 받지 못하거나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으로 해당가구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5배 미만이어야 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등 다른 법이나 제도를 통해 지원을 받고 있는 청소년은 제외된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월급명세서나 임대차계약서 등 소득 및 재산 확인자료, 부양의무자 확인 서류 등으로 다음달 11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기초생활실태조사를 거쳐 특별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청소년은 위기상황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주요 지원내용은 △생활지원: 의복 및 숙식제공 △건강지원: 각종 의료서비스 △학업지원: 수업료 등 교육비용 △자립지원: 기술습득을 위한 교육훈련비용 △상담지원: 상담프로그램 지원 △법률지원: 소송비용 △청소년 활동지원: 문화, 수련활동지원 등이다.

지원기간은 1년 이내로 연장을 통해 총 3년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액은 분야별 상한 범위 내에서 실비기준으로 지급된다.

신청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문화공보과(☏250-1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