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기초생활수급자 대상 체육프로그램 강좌비 및 용품비 지원

대전 동구는 저소득층 청소년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스포츠 바우처 사업 지원대상 청소년을 모집한다.

스포츠 바우처 사업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초 중 고교생들이 구에서 지정한 체육시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체육복지 서비스 사업이다.

지원내용은 강좌비 지원과 용품비 지원으로 구분, 강좌비 지원은 구에서 지정한 체육시설 프로그램 이용료로 1인당 월 6만원 이내로 1강좌 수강이 가능하고, 용품비는 운동에 필요한 물품 구입비로 최초 1회 6만원 상당의 실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가구 내 만 7세 이상 19세 이하(1992.1.1.이후~2004.12.31.이전 출생자)의 초?중?고교생으로, 스포츠 바우처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동구 관내 16개소의 스포츠 바우처 시설 지정을 마치고 금년에 9천 8백여만원의 예산을 투입 총 125명이 체육복지 혜택을 받게 된다.

구 관계자는 “스포츠 바우처 사업을 통해 많은 저소득 청소년들이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 등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사회 통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 바우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문화공보과(☏250-12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