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 5도 지역부터 시작, 내일 밤 늦게 대부분 그칠 듯

1년 중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대설인 7일 오후부터 전국에 매서운 바람이 불면서 차가운 공기가 한반도에 상륙했다. 특히 오늘 강원도 산간 지역에 많은 눈이 내렸고, 이 지역은 현재 한파주의보가 발령된 상태다.

수요일인 8일 새벽부터 서해 5도 지역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적으로 많은 눈이 내리면서 대설특보가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고 기상청이 전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 내륙과 산간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고 8일 오전 경기도 포천시, 가평군, 평택시, 용인시, 이천시, 안성시, 여주군, 양평군에, 충북 충주시, 제천시, 진천군, 음성군, 단양군에 예비 대설특보를 발령했다.

또 강원도 강릉시산간, 동해시산간, 태백시, 삼척시산간, 속초시산간, 고성군산간, 양양군산간, 영월군, 평창군평지, 평창군산간, 정선군평지, 정선군산간, 횡성군, 원주시, 철원군, 화천군, 홍천군평지, 홍천군산간, 춘천시, 양구군, 인제군평지, 인제군산간에도 예비 특보를 내렸다.

8일 오후에는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예산군, 태안군, 당진군, 서산시에도 예비 특보를 내리는 등 이 지역에 최고 8cm 이상의 많은 눈이 내리면서 도로에 쌓일 것으로 전망하고 출근시간에 미끄러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안전운전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