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회 군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청양군민화합한마당 잔치인 군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가 지난 1일 공설운동장에서 1만 여명의 군민과 출향 인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청양군ㆍ청양군체육회가 주최ㆍ주관하고 청양경찰서ㆍ청양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49회를 맞이한 군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또 군민 모두가 똘똘 뭉쳐 하나 된 모습을 보여주고 청양을 고향으로 두고 타지에서 생활하는 출향 인들을 초청 군민 대화합을 실천하는 장이 됐다.


이날 체육대회는 이석화 청양군수, 유영호 청양군의회의장, 외부인사, 각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 행사에 앞서 읍면 소개와 함께 선도 밴드와 농악대가 흥을 돋우는 가운데 대형태극기와 청양 군기를 휘날리며 10개 읍면 선수단이 입장했다.

이어 기념식에서는 군민대상, 기업인상 등 자랑스런 청양 인에게 시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육대회에서는 육상, 배구, 씨름, 게이트볼,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여자승부차기, 바구니 공 넣기, 공 몰고 반환점 돌아오기, 트랙 볼링, 축구 등 11개 경기종목으로 일반부 출전, 읍면대항경기, 출향인 경기 등으로 진행됐다.

끝으로 연예인 초청 축하공연을 펼쳐 즐겁고 신나는 한마당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한편, 이번 체육대회는 경기 종목이 짜임새 있고 알차게 준비됐으며 주민화합과 애향심을 고취했다는 평을 얻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