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아이드 걸스, 제국의 아이들, 유키스 등 대형가수 출동

제62회 충남 도민체육대회가 오늘(25일)부터 28일까지 4일 간 역사의 고장 공주에서 펼쳐진다.

공주 종합운동장을 비롯해 23개 보조경기장에서 선수·임원 7000여명과 군민 등 5만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체전은 2010 세계대백제전과 같이 열려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충남 도내 16개시·군에서 육상, 축구, 배구, 씨름 등 19종목에서 시·군의 명예를 걸고 초·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치러지는 도민체전은 충남의 역사를 자랑하는 고장 공주에서 28일까지 펼쳐지게 되는 것이다. 

개회식에 안희정 충청남도지사를 비롯해 유병기 도의회의장, 김종성 충청남도교육감, 이준원 공주시장을 비롯해 도내 시장과 군수, 기관·단체장, 선수, 임원, 자원봉사자, 시민 등 1만 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체전은 시군 선수단 입장 시 시군별로 특색 있는 입장퍼포먼스도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체전은 ‘함께 뛰자! 공주에서, 함께 열자! 충남의 꿈’이라는 구호 아래 군민과 학생, 유관기관·단체가 함께하는 주민참여 화합 도민체전개최를 목포로 하고 있다.

또한 세계대백제전이 어우러진 200만 도민의 문화체전으로 승화시키고, 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백제고도 공주의 위상 제고 등을 위해 준비했다.

사전 행사로 스포츠댄스, 공주시 홍보영상물 상영, 시민애창가요 베스트가 진행된다. 또 식전행사로 타이틀 영상이 사전 준비되어 도민체전 축하 영상물이 상영되고, 개회식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백제의 위대한 장인들, 풍물패 공연과 댄스공연, 선수단 환영 세레모니가 이어진다.

이어서 공식행사로 개식통고에 이어 선수단입장,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개회선언, 환영식, 대회기 게양 순으로 이뤄진다.

또한 격려사와 축사에 이어서 선수단과 심판단 대표가 공정한 경기와 심판을 위해 산서를 가지며, 성화점화와 함께 입장한 선수단이 퇴장하면서 공식행사를 마무리하게 된다.

식후행사로는 기원무, 만남, 사랑, 이별, 기다림, 영원한 사랑 공주천하가 공주 종합운동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며, 축하공연으로 국내 최고의 걸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브아걸), 제국의 아이들, 유키스, 박상철, 현숙 등이 축하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