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산 휴양림 반달곰방 8월 예약경쟁률 무려 423대1…최고인기

산림청(청장 정광수)이 8월 휴가 기간동안 전국 35개 국유자연휴양림을 이용할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8일 실시한 성수기 예약 추첨에 14만5000여명이 신청, 평균 12.9대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특히 이날 추첨에서 경기도 가평 유명산 자연휴양림 반달곰방의 8월 7일분 예약 신청은 무려 423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나타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올 8월 예약경쟁률 12.9대 1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상 경쟁률인 12대1보다 높아진 것이다.

8일 대전 서구 복수동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대전서부경찰서 경찰관 입회 하에 실시된 추첨에는 참관을 신청한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웹고객 박영진 조성옥씨도 참석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첨이 이뤄지는 것을 지켜봤다.

산림청은 여름 휴가철에 국유자연휴양림 이용수요가 폭증해 기존의 선착순 방식으로는 그 수요를 감당할 수 없게 되면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7, 8월 이용분에 대해서만 일정기간 이용신청 접수 후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이용자를 선정하는 성수기 추첨제 예약방식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이번 추첨제 접수기간에 신청되지 않은 숲속의 집과 당첨된 객실 중에서 결제를 하지 않아 취소된 건에 대해서는 기존 예약 방식과 동일하게 이용객 누구나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산림청 관계자는 “내년 성수기에도 국립자연휴양림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이 올해보다 더 편리하게 신청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신청 관련 정보 공개를 확대하는 등 홍보에 더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