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및 탐방 기회 제공

대전 동구는 관내거주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체험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체험기회 제공을 통한 문화적 욕구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번 문화예술체험 아카데미는 오는 7월 31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0회 운영된다.

구에서 주최하고 황진문화교육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도예, 염색, 생태미술, 국악 등을 직접 체험하는 문화체험과 우리지역 및 인근의 문화유적지 및 지역명소를 찾아가는 문화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추진 일정은 ▲산성을 따라 떠나는 역사여행(7.31), ▲가마터 견학?도예체험(8.7), ▲철도체험(8.14), ▲우리지역 미술관 둘러보기(8.21), ▲우리지역 명소탐방(8.28), ▲농촌체험(9.4), ▲난계 국악박물관(9.11), ▲천연염색?비누체험(9.18), ▲금강을 따라가는 역사기행(9.25), ▲자연미술의 세계적 거장들과 함께(10.2) 등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동구 관내거주 아동 및 청소년으로 매회 문화예술체험 실시 일주일전까지 선착순 40명씩 모집하며, 참여방법은 황진문화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hwangjin.co.kr)를 통한 인터넷신청 또는 전화신청(☏273-5210)을 하면 된다.

이번 체험행사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이달 31일 개최되는 ‘산성을 따라 떠나는 역사여행’은 부여의 대표적인 산성 탐방으로 부소산성, 청마산성, 부여나성, 성흥산성을 돌아보며 나라를 지키기 위한 선조들의 패기를 경험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문화예술체험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제공 및 문화예술에 대한 긍정적 사고와 시각을 갖게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문화예술체험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청 평생학습센터(☏042-250-139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