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대전충남본부 사회봉사단(단장 강해신)는 26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푸른 내고장 가꾸기의 실천을 통한 GLORY녹색생활 실천을 위하여 국립대전현충원과 1사 1묘역 가꾸기 결연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코레일 대전충남본부사회봉사단과 국립대전현충원은 협약식에서 비석 닦기, 묘역내 잡초제거 등 환경정비와 무연고 묘비에 대한 관리, 현충일을 전후한 묘역 태극기 꽂기와 수거 등을 하여 나를 위해 온몸을 바친 국가유공자의 실천적 나라사랑 정신인 숭고한 보훈정신을 기리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기로 협약하였다.

이미 지난 4월부터 현충원에 대한 봉사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는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사회봉사단에서는 이번 협약식에 의거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봉사단원 20여명이 현충원을 방문하여 제1 장교묘역에 있는 묘비 4천여기에 대하여 비석 닦기와 주변의 환경정비 등을 더욱 내실있게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충남본부 강 본부장은 “외부적으로는 코레일에서 추진하고 있는 GLORY녹색생활 실천운동과 연계한 내고장 가꾸기 행사를 통하여 국민들에게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미지를 심어주고 내부적으로는 구성원 모두가 봉사활동을 통하여 참사랑을 다함께 아름다움을 나눌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하겠다“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