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기후변화 바로알기 홈페이지 구축

대전 유성구가 저탄소 녹색성장의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후변화 실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후변화 바로알기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기후변화 바로알기 홈페이지는 기후변화, 저탄소 녹색성장, 탄소발자국 계산하기, 그린스타트, 탄소포인트제, 자료실 등 6개 카테고리로 나눠 기후변화에 관한 개념과 전략을 비롯한 그린 환경에 관한 내용들이 총 망라되어 있다.

기후변화 카테고리에서는 기후변화 원인, 끼치는 영향,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대책을 비롯해 범세계적인 기후변화 협약과 묻고 답하기 100선 등이 도표설명 자료와 함께 수록돼있다.

저탄소 녹색성장에서는 녹색성장의 개념과 배경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가정, 학교, 직장 등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녹색생활 지혜가 사례중심으로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또 일상생활속에서 배출하는 이산화탄소 양을 쉽게 측정해 볼수 있는 탄소발자국 계산하기 코너가 마련돼 있으며 탄소포인트제 가입시 기대효과, 참여방법, 포인트 산정과 인센티브 등 탄소포인트제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자료가 실려있다.

그 밖에 범국민실천운동으로 전개되고 있는 그린스타트 네트워크에 대한 소개자료를 비롯해 온실가스를 줄이는 녹색생활 실천방법 등 다양한 자료가 폭넓게 담겨있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향상과 생활속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구축하게 되었다” 며 생활속 실천이 중요한 만큼 가정, 학교, 직장에서의 솔선수범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