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건, 고소영 커플의 결혼식이 다음달 2일로 다가왔다. 고소영이 이날 입을 웨딩 드레스는 디자이너 오스카 드 라 렌타 (Oscar De La Renta)의 드레스로 최근 밝혀져서 화제다.

웨딩 시즌을 맞아 더욱 관심을 얻고 있는 이른바 ‘고소영 드레스’는 비싸서뿐만 아니라 바디라인을 그대로 드러내는 스타일 때문에 일반인이 가까이 하기에는 너무 멀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오스카 드 라 렌타’ 이외에도 ‘베라 왕’, ‘암살라’ 등 최근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드레스를 살펴보면 팔, 등과 어깨를 드러내 바디라인을 그대로 노출시키는 스타일이 대부분이다.

최근 유행하는 예쁜 드레스를 입고 싶은 새 신부는 먼저 ‘아트핏’ 바디라인을 갖춘다면 ‘고소영 드레스도 도전할만하다. 결혼식 날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면 드레스로 가릴 수 있는 배나 다리보다는 팔과 어깨, 등 라인을 다듬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 짧은 시간 내에 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모아보았다.

꾸준한 스트레칭
매일매일 틈 날 때마다 팔의 안쪽과 바깥쪽을 골고루 운동시켜주는 스트레칭을 해준다면 자세도 좋아질 뿐만 아니라 팔과 등 부분에 군데군데 군더더기 살이 붙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 때 덤벨을 이용해 강도를 조절하면 효과적이고 이 외에도 팔을 수시로 털거나 팔뚝 부분을 자주 마사지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또한 하루의 대부분을 책상 앞에 앉아있는 직장 여성이라면 등을 세우고 가슴을 쫙 펴고 앉는 습관을 기르고, 업무 중간 팔을 위로 올려 회전시키는 등의 스트레칭도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슬리밍 제품 활용
마사지 기구가 슬리밍 제품에 붙어있는 로레알파리 퍼펙트 쉐이프 리프팅 프로는 패키지 디자인부터 이목을 끈다. 바른 후 마사지와 지압이 중요한 슬리밍 제품의 특성을 파악한 디자인으로 별도의 마사지 기구를 구입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페인’이 함유돼 피하지방을 축적돼 생기는 셀롤라이트를 억제한다. 지방세포를 분해해주며 피부를 조여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바디리프트 라인으로 유명한 클라란스의 ‘HD 바디 리프트’는 새롭게 발견된 블루버튼 플라워 성분을 함유, 단백질 벽을 무너뜨려 지방세포 배출을 도와준다. 셀룰라이트가 생성되는 원인을 애초에 차단하는 셈이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부종을 막는 동시에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바디 슬리밍 기구 사용
미국 FDA 승인을 얻은 ‘슬렌더톤’은 의료기기로 허가 받아 근육에 전류를 흘려 넣어 근육이 수축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운동효과를 내는 제품이다. 현재까지 26개국 410만개 이상 판매된 이 상품은 미국 위스콘신 대학의 실험 결과 그 성능과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최근에는 복부용인 ‘슬렌더톤 플렉스’에 이어 부위별 기구를 고를 수 있는 ‘슬렌더톤 시스템’이 나왔다. 기존보다 강도 및 성능이 22% 향상되었으며 팔뚝, 엉덩이, 허벅지 등의 부위별 근육 강화와 탄력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방흡입술
지방흡입술은 살을 빼고자 하는 특정부위의 지방세포를 줄이는 것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원하는 부위를 원하는 만큼 날씬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기존의 지방흡입술은 시술 이후 피부가 늘어지는 현상과 이를 방지하기 위한 번거로운 사후관리가 들어가야 하는 단점이 있었지만, 최근 이런 단점을 최대한 줄인 최신 지방흡입 장비가 속속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은 사후관리가 부담스러운 이에겐 ‘바디타이트’를, 안전성과 국소적인 부위에 효과를 보기 원하는 이에게는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한 최신 지방흡입술을 권장한다. 고주파에너지(RF)를 이용하여 지방을 용해시키는 바디타이트 기기를 이용한 지방흡입술은 지방 용해와 지방 흡입, 그리고 스킨 타이트닝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고 빠른 시술 시간 및 빠른 회복 속도가 특징이다. 1회 시술로도 좋은 효과 볼 수 있어 바쁜 직장여성들이 선호한다.

1444nm의 고파장 레이저로 가장 높은 지방 융해 효과를 갖고 있는 아큐스컬프 레이저 시술은 팔뚝살, 종아리 외에도 지방 흡입이 쉽지 않은 얼굴, 목 부위, 겨드랑이 등 국소적인 부위에 특히 효과적이다. 미국 FDA승인을 받아 안전성이 검증되었으며 가이드 빔을 통해 세밀하고 정확하게 라인을 잡을 수 있어 수술 후 라인이 예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자극하기 때문에 시술 후 피부에 탄력도 또한 높아진다.

성형외과 전문의 박원진 원장은 “지방흡입술을 고려한다면 기존 지방흡입술의 단점을 보완한 최신 지방흡입장비를 갖춘 병원인지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 바디타이트 및 아큐스컬프 레이저 시술은 환자와 의사 모두 비교적 적은 노력에 비해 큰 효과를 보는 것이 사실이지만 시술 후 적절한 운동 및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야말로 눈부신 바디라인을 갖는 가장 빠른 길”라고 조언한다.  <도움말: 성형외과 전문의 박원진 원장>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