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콘테스트, 하동에서 개최

녹차 요리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제 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 대회가 하동에서 열린다.

(사)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정연가)는 오는 5월1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서 제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처음 개최되는 제 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 콘테스트는 신라시대부터 시작된 차 시배지이자, 명품 녹차 생산지인 하동에서 한국의 녹차와 녹차요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사)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IFTA푸드테라피협회가 주관하며, 오는 5월4일(화)에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행사장 주무대에서 서류심사를 통과한 최종 30여팀을 대상으로 경연대회가 실시된다.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최종 30팀을 대상으로 오는 5월 4일(화)에 축제 행사장 주무대에서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수상을 한 대상(1팀)에게는 농림수산식품장관상과 상금 5백만원, 최우수상(1팀)에는 경남도지사상과 상금 3백만원, 우수상(1팀)은 한국관광공사장상과 상금 1백만원, 장려상(3팀) 조직원장장과 상금 각 5십만원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동야생차문화축제홈페이지(http://festival.ha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사)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055-880-2376~2379)로 하면 된다.

조직위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에서 다양한 녹차요리가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추후 하동녹차와 연계한 다식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