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동 주민위원회 물류센터 조성으로 피해 주장

▲ 구도동 주민대책위원회는 기자회견을 통해 땀흘려 지은 농산물 조차 수확도 못하고 땅에서 쫒겨나야할 상황이라며 하소연했다
대전 동구 구도동 일원에 조성될 예정인 남대전 물류단지 개발과 관련 지역주민들이 “개발사업은 시작부터가 주민 무시”라며 대전시와 대전도시철도 공사를 규탄하고 나섰다.

대전 남대전 물류유통단지 주민대책위원회와 민주노동당, 대전도시개발 재생연대, 주거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등은 2일 대전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대전시가 남대전 유통단지 개발을 하면서“주민들을 대책 없이 내쫒고 일반통행식 개발독재 행정이 판치고 있다”며 비난했다.

이들은 남대전 물류단지 개발과 관련 대전시가 주민들에 대한 설명회 공청회등이 주민들이 참석하지 않은 가운데 외지인들만 모여 형식적으로 치러졌다며 토지 지장물 조사 작성시 주민이 확인해야 하는 법적 절차도 무시했디고 주장했다.

또 대전시와 도시공사는 분양수의 확보를 위해 소유권이 넘어가지도 않은 상태에서 주민도 모르게 용도변경해 2500여만원 세금을 주민들에게 부담을 떠안겼다고 비난하고 수용재결 과정도 법률을 무시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또한 원주민이 선 이주하는 순환개발은 대전시의 시정방침에도 있는 내용이라며 대전시가 구도동 물류단지개발의 선 이주 시행에 나몰라라 하는지 모르겠다며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주민들은 대전시의 물류단지 강제수용과정은 절차,법률,주민, 무시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농민들은 4월 농작물(포도)수확을 앞두고도 내 쫓기게 될 형편이라고 하소연을 했다.

이에 따라 구도동 주민대책위와 민주노동당, 대전도시개발 재생연대, 주거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등은 사태가 엄중하다며 감사원 국민 감사 청구 및 공동행동 등 할 수 있는 일은 다할 것이라고 경고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