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은 11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제5회 세계 콩팥의 날’ 기념 콩팥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세계 콩팥의 날’은 ‘세계신장학회’(ISN·International Society of Nephrology)와 ‘국제신장재단연맹’(IFKF·International Federation Kidney Foundations)’이 공동으로 제정하고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캐나다 등 전 세계 50여개국이 참여하는 범 세계적인 콩팥보호운동이다.

충남대학교병원에서도 ‘Protect your kidneys, Control diabetes’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주제의 건강강좌와 무료검진을 통해 당뇨병과 고혈압 관리 및 콩팥질환 예방에 대한 홍보 및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행사 내용으로 신장내과 이강욱 교수의 ‘세계 콩팥의 날’ 소개에 이어 신영태 교수의 ‘콩팥의 기능과 만성 콩팥병’, 최대은 교수의 ‘당뇨병과 만성 콩팥병’, 정사라 교수의 ‘고혈압과 만성콩팥병’, 이강욱 교수의 ‘만성 콩팥병의 치료 및 예방’등 4개의 건강강좌가 이어진다.

또한 신장내과 나기량 교수는 11일 저녁 5시 45분부터 방영되는 TJB ‘뉴스스테이션’에 출연하여 ‘세계 콩팥의 날’ 행사의 소개와 함께 국내 콩팥질환 환자의 현황과 질환의 치료법 등을 설명하고 질병의 예방 및 조기검진의 필요성에 관한 대국민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참석자 전원에게는 무료 신장기능 검진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검진권 소지자는 원하는 시간에 충남대학교병원에서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