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동화속으로 gogo 등 2010 상반기 8개 강좌 운영

“공주시 시립도서관에서 독서문화강좌를 배워보세요”

공주시 시립도서관 강북관에서는 독서인구 증가와 올바른 독서 생활화를 위해 다양하고 특색있는 ‘상반기 독서문화강좌’를 연다.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운영되는 상반기 독서문화강좌에는 ‘교과서 동화속으로 go go’, ‘책으로 키우는 리더십’, ‘살아있는 역사논술’, ‘동화속 상상여행’, ‘엄마랑 아기랑 동화놀이 1~2기’, ‘마음을 열어주는 독서치료’, ‘퀼트공예’ 등 총 8개 강좌에 160명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강좌에는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교과서속 동화, 동시체험 연극놀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토론하며 창의력을 키우는 글쓰기,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우리역사를 바로 알 수 있는 역사논술, 5~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동화책 및 옛이야기 읽어주기, 엄마와 3~4세 아기를 위한 동화를 매개로 모자간 통합놀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강좌에는 ‘마음을 열어주는 독서치료’, ‘퀼트공예’가 새롭게 개설됐다.

강좌는 방문접수의 경우 오는 16일부터, 전화접수는 오는 17일부터 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강북관(☎041-840-3682) 또는 홈페이지(www.gongjulib.g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