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전11시 식장산 독수리봉 정상

대전중부소방서(서장 : 백구현)는 산행인구가 증가하는 봄철을 맞이하여 식장산에서 대전시민의 안전산행기원과 산불예방 캠페인, 자연보호 활동 등 『식장산 안전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대전중부소방서에서는 2008년 4월부터 매월 넷째 일요일을 『식장산 안전의 날』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에도 식장산 등산객 안전순찰활동, 산악구급함 정비, 산불진화활동, 식장산 산상음악회 개최 등 연간 80회 이상의 안전활동을 개최했다.

작년에는 식장산 안전의 날 시범행사를 개최하였으며, 금년에는 식장산을 찾는 대전시민의 안전한 산행과 산불조심 캠페인, 등산로 주변 자연보호활동, 산악구급함 정비 등 『대전시민 안전산행 기원제』를 식장산 독수리봉 정상에서 2월 28일 일요일 오전 11:00에 개최한다.

대전시민 안전산행 기원제는 대전중부소방서 구조구급대원과 식장산 119시민 산악구조구급대와 식장산을 찾는 대전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안전산행 기원제와 독수리봉 정상에서 개최하는 산악 구조교육 및 산악사고대비 응급처치 교육이 실시되며, 함께하는 등산객에게도 떡과 과일 등을 나눠먹는 행사도 개최한다.

119시민 산악구조구급대장 김사현씨는 “금년 한해에도 식장산을 찾는 대전시민 모두에게 안전산행을 기원하며, 연중 시민 산악구조구급대의 활동을 통하여 식장산 안전지킴이로서 신뢰감을 쌓을 수 있도록 산악구조구급대원 모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며 “금년 한해에도 식장산을 찾는 대전시민 모두에게 안전하고 사고없는 즐거운 산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