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 주최 영어교육 리더학교 공모에 4개 학교 선정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최한 2009학년도 영어교육 리더학교 공모에서 대전 관내 초등학교 2교, 중학교 1교, 고등학교 1교가 선정되는 등 우수한 실적을 거양하였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단위학교에서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영어교육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학교의 영어교육력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매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영어교육 리더학교를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리더학교는 대학교수, 교육전문직, 교장 등 영어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보고서 심사와 현장 실사 등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대전에서는 대전교촌초등학교와 대전목상초등학교, 대전매봉중학교, 대전전민고등학교가 선정되어 단위 학교에서 학생 중심의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영어교육과정 운영의 모범 사례를 제시하였다.

양병옥 교육국장은 "영어공교육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단위 학교에서부터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영어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말하고, “단위 학교에서의 특색있는 영어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고 학부모님들의 영어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며 사교육비 경감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