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공간을 통해 지역의 청년문화 홍보 및 사이버 홍보단 활동 활성화 기대

대전 동구는 홈페이지를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하고 사이버 공간에서 참신하고 감각적인 구정홍보 및 지역 청년문화를 전파할 “대학생 사이버홍보단”을 모집한다.

구는 2008년 10월부터 운영해온 동구 사이버홍보단의 참여 연령층을 대학생으로 확대하여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구정홍보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대학생 사이버홍보단은 동구 관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평소 구정에 관심이 많고 인터넷 등 컴퓨터 활용능력이 우수한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지만 휴학생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동구 자원봉사 사이트 회원 가입 후 자원봉사 신청서를 구청 기획감사실(hycho323@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별도 모집기간은 정하지 않고 연중 모집한다.

홍보단은 개인블로그, 대학 홈페이지, 동구 및 타 기관 홈페이지에 홍보 UCC제작 게시, 구 홈페이지에 발전적 의견제시, 축제 등 구청 행사 참여, 정보화 교육 보조강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구는 활동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 확인서를 발급 해주고, 우수 활동자는 연말 동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구청 관계자는 “그동안 운영해온 사이버홍보단의 참여 연령층을 다양화 하기위해 대학생 홍보단을 모집하게 됐다.”며 “평소 구정에 관심이 많은 지역 대학생들이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학생 사이버홍보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동구청 기획감사실(☏250-14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