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통한 적극적인 탈 빈곤정책의 일환으로 추진

공주시가 일을 통한 적극적인 탈 빈곤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22일부터 오는 3월 5일까지 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자립자금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사업에 대한 신청접수를 받는다.

희망키움통장사업은 지금까지 자활근로사업 참여자에게만 혜택이 주어지던 근로소득장려금을 일반 취업수급자를 대상으로 본인부담과 예산·민간분야에서 일정액의 매칭 적금을 통해 목돈 마련을 지원해 주는 시책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가구원 중 1인 이상이 일반 노동시장에서 일하는 기초생활수급 가구중 최근 3개월 연속으로 가구 총 근로․사업소득이 최저생계비 70% 이상인 가구 등이다.

다만, 신청자, 가구원이 희망플러스 통장, 꿈나래 통장, 행복키움통장 등 유사사업의 참가자인 경우, 신청자가 신용불량자인 경우(단, 개인회생 및 면책결정자 신청 가능), 사치성 또는 향락업체 종사자, 도박․사행성 업종 등 종사자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지원내용은 3년간 근로소득장려금 및 본인저축에 대한 1:1 민간 매칭으로 자립자금 마련을 지원, 탈수급시에 지급된다.

구비서류는 희망키움통장 참여 신청서와 함께, 적립금 사용․적립계획서, 개인신용정보 조회․제공․활용 동의서, 신분증를 첨부해 다음달 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 주민생활과 자활고용(☎041-840-28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