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수도권동부본부(본부장 반걸용) 가평관리역(역장 정윤채)에서는 2010년 2월 17일부터 가평군 사회복지시설(주 소망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교사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복지시설에서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가평관리역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사를 선발, 주요과목(4과목)별로 담당교사를 지정하여 활동(일일 1과목/2시간, 주 4회)하게 된다.

이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사활동으로써 물질적인 나눔을 뛰어넘은 신선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학습방 교사 프로젝트는 가평관리역 직원들 사이에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치열한 경쟁을 통과하여 선발된 봉사자들은 역무원에서 영업과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것도 특색 있는 점이다.

이번 학습방 봉사활동을 기획한 가평관리역장(정윤채)은 “학습방 교사로 선발되신 직원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이번 교사활동은 장기적으로 꾸준한 관심과 자기희생이 요구되는 만큼, 선생님으로서 활동하실 여러분들에게 강한 책임감이 요구됩니다. 아울러, 단순한 지식의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어 주어, 아이들 마음속에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며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