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 2010년 재잘재잘 동화나라

▲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이병기) 테미도서관은 2010년 재잘재잘 동화나라를 운영한다.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이병기) 테미도서관에서는 취학 전 유아를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으로 책과 친해지게 하여 스스로 알아가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하기 위한 2010년 재잘재잘 동화나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5세부터 7세 유아를 대상으로 구연동화 및 동화 속 줄거리 내용 그리기, 만들기 등 주로 독서 체험 활동으로 진행되며, 부모님들도 자녀와 함께 동반참여 하기를 적극 추천한다. 2~4주 토요일 월 3회 운영하며, 강좌 신청기간은 2월 18일(목) 09:00시부터 선착순으로 방문 또는 전화신청(☎252-4593)이 가능하다.

2009년 재잘재잘 동화나라 강좌에 참여했던 박세준 유아 부모는 "평소 흔하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선별해 읽어주니 아이가 집에서 보다 집중력있게 구연동화에 참여하고, 무엇보다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인 태도로 변해가는 모습이 참 기특했다며,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와 함께 주말을 보낼 생각을 하니 마음이 설렌다"고 말했다.

김선애(한국문인협회) 지도 강사는 "독서입문기인 유아에게 책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책과 친근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유아들의 감성․인지능력 발달 뿐 아니라 부모와 자녀간의 정서적 교감에도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