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대전충남본부(본부장 강해신)는 2월12부터 15일 명절기간 중 주요 역에서는 설 명절 열차를 이용해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즐거운 명절 바로 알기 캠페인 일환으로 예절책자 ,덕담봉투 배부와 대전역에서는 붓글씨 체험, 연 만들기, 복주머니 만들기, 제기 만들기와 시민과 함께하는 공연과 새해소망쓰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 하나 ! 12일 (16:00-17:00)대전역, 서대전역, 천안아산역, 천안역 등 주요역에서 새해 덕담 봉투와 우리 전통예절을 알 수 있는 책자를 배포한다. ‘우리 전통문화 바로 알리기’ 캠페인은 귀성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명절 때 마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벤트 둘! 12일(16:00-17:00) 대전에서는 붓글씨 쓰기(양지 서당 큰 훈장;정유복엽 선생님외 1명), 연 만들기, 복 주머니 만들기, 제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귀성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벤트 셋! 천안역에서는 “새해 소망열차, 고향역으로 달립니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10일부터 14일까지 나흘 동안 역을 방문한 귀성객들의 새해 소망을 싣고 달리는 ‘새해 소망 열차’를 운행하고, 대전역, 서대전역
영동역에는 새해 소망을 쓸 수 있는 소망나무가 있다고 밝혔다.

▶이벤트 넷! 설 연휴가 시작되는 12일 대전충남본부 주요역에서 설맞이 문화공연을 연다. 특히 14,15일 온양온 천역 광장에서는 아산시민과 철도이용객과 함께하는 즐거운 설 음악회(국악)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벤트 다섯! 명절기간동안 주요역에서는 고객 맞이 새해 인사와 정성껏 준비한 한차, 다과와 대전역사내 코레 일 유통 대전본부(본부장 신재욱)에서는 전 매장을 리모델링하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을 위한 감사의 마음 전달 하고, 주)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사업본부에서 아메리카노 커피(1,500잔)를 귀성객에게 무료로 제공 한다

▶이벤트 여섯! 12일 부터 14일까지 대전역과 천안역에서는 반가운 만남과 편의를 위하여 무료 피켓대여 서비스 를 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문의 전화번호: 대전역 042-256-7425 천안역 041-562-7034 )

▶ 또 귀성편의를 위해 각종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외계층을 돕는 사랑의 후원행사도 열어 따뜻하고 여유로운 설 명절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대전충남본부영업팀 (팀장 이강봉)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열차여행 과 추억에 남을 수 있는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고객서비스와 안전수송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