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대상 31일까지 이메일 접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노민기)이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의 생활화를 위한 ‘안전보건 슬로건’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보건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문화 정착 및 국가 안전수준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것이다.

슬로건 응모는 일반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안전보건’을 주제로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내용이면 된다.

참여방법은 31일까지 공단 홈페이지(http//:kosha.or.kr)‘안전보건 슬로건 공모’에서 응모신청서에 슬로건을 작성해 이메일(kosha674@kosha.net)로 전송하면 된다.

응모안은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백만원이 수여되고, 우수상 2명에는 각각 상금 3십만원이, 참가상 30명에는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당선작 발표는 2월 10일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당선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공단은 접수된 슬로건에 대하여 내외부 전문가 심사와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고, 최종 선정된 슬로건에 대해서는 심벌마크 제작 등을 거쳐 안전보건 대표 슬로건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공단 관계자는 “국가수준을 높이고 선진국으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보건의식의 선진화가 필요하다”며 “이러한 관점에서 향후 선정된 슬로건을 적극 활용한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국민 안전보건의식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