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운동, 여행을 통한 보육원 건전 육성, 복지증진 기여

한국철도공사 대전충남본부(본부장 강해신) 서대전관리역(관리역장 김진태) 놀뫼 봉사회(단장 권선상)는  11일 찾아가는 방과후 학습도우미 프로그램 개발로 학습, 운동, 여행을 통한 보육원 건전 육성, 복지증진 향상에 기여한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에덴 보육원으로부터 받았다.

서대전 관리역 논산지역 직원들로 구성된 놀뫼 봉사회는 에덴 보육원 봉사활동을 계기로 그곳 어린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직원들의 아낌없는 봉사정신에 힘입에 ⌜찾아가는 방과후 학습 도우미⌟를 2년동안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2008년에는 수학, 사회 수업만을 진행하였으나 좀더 돈독한 유대관계를 쌓고자 어린이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2009년 1학기에는 축구교실과 독서논술교육을 실시하여 친구 겸 선생님의 역할을 하였고 2학기에는 수학, 사회수업을 진행하여 상급학년 진학에 따른 교과학습의 효과를 높였다.

한편 권선상 논산 역장은 “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애정 어린 관심을 갖는다면 비록 환경적으론 열약하지만 마음은 더 따뜻한 어린이가 될 것이며, 모범이 되는 사회 구성원으로 크게 자랄 수 있도록 우리 놀뫼 봉사회가 2010년 한해에도 더 많은 사랑을 나누어 주도록 하자”며 직원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