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칭찬합시다 운동중앙회’로부터 표창장 받아

이은권 중구청장이 ‘칭찬합시다 운동중앙회(회장 나경택)’에서 주관하는 ‘자랑스러운 칭찬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지난달 31일 대흥동 우리들공원에서 개최된 한강가요제에서 표창패를 받았다.

‘자랑스러운 칭찬 주인공’은 우리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사람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1990년부터 사회 각계각층에 수여되고 있다.

이 청장은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공적이 높이 평가되어 ‘자랑스러운 칭찬 주인공’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그동안 중구는 소액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상설 이웃돕기 시스템인 ‘희망심기 2040이웃사랑 운동’을 도입해 공적부조의 한계를 극복했으며, 솔개정신을 바탕으로 구정 변화를 이끈 리더십이 인정되어 ‘제1회 대한민국을 이끄는 21세기 경영리더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취임이후 도심공동화 현상 극복을 통한 중구 부활과 구민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전개한 결과, 행안부로부터 전국 최고의 서비스도시 선정 및 복지정책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전지역에서 청렴도 1위를 차지하는 투명한 행정을 펼쳐오기도 했다.

이은권 중구청장은 “자랑스러운 칭찬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항상 낮은 자세로 구민을 섬기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