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주고 주름을 완화

겨울철 매서운 바람에 건조해지는 피부 때문에 속상하시죠? 피부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각질제거, 보습, 미백까지 신경 쓰려면 시간과 돈을 소비하게 되는데요. 이런 겨울철 피부 고민을 덜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우유입니다. 먹고 남은 우유로 겨울철 피부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문예인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우유에는 114가지의 영양소가 함유돼 건강과 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완전식품입니다. 우유 속의 당 단백질은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주고 주름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특히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는 보습 및 미백, 항노화 효과가 있는 AHA 성분이 생성돼 목욕용품으로 활용하기 좋은데요. 겨울철 피부에는 우유세안이 효과적입니다.

우유 세안은 피부가 칙칙하고 각질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우유를 화장솜에 적셔 얼굴 전체에 덮고 20분간 기다리면 피부에 유분막이 형성돼 매끄러워 지며, 피부가 얇은 눈가에 우유에 적신 화장솜을 얹어두면 잔주름 예방에 그만입니다.

또한 우유 목욕은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며, 피부의 때를 제거해 주고, 우유로 머리를 감을 경우는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돼 머릿결이 좋아집니다. HBC뉴스 문예인입니다.

태어나서 가장 먼저 먹게 되는 것이 바로 우유입니다. 성장을 도와주고 몸 속에 영양분을 채워주는 우유가 피부에도 많은 효과를 주고 있어 사랑받고 있는데요. 한 평생을 함께하는 우유의 깨끗함과 신선함처럼 겨울철 시린 바람에도 견뎌낼 수 있는 곧은 정신이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우유를 탄생시키기 까지 여러가지 노고를 겪는 낙농업 종사자들을 다시 한 번 떠올려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