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공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주지역 사회단체 시민 망라된 대책위 구성, 세종시 원안추진 주장

최근 세종시 축소 등 정치일각에서 불거진 세종시 수정 움직임과 관련해 공주시민과 공주지역 사회단체가 총 망라된 행정도시 범 공주시민대책위원회가 13일 공식 출범했다.

시에 따르면, 13일 오후 2시 공주시민, 공주지역 사회단체를 아우르는 행정도시 범 공주시민대책위원회를 출범하고, 지난 2005년 10월 행정도시 합헌 결정이후 추진되어온 세종시 문제를 최근 정치일각에서 수정론을 논의하는 문제는 국민과의 약속을 뒤집는 일이라며, 원안대로 추진할 것을 주장했다.(사진제공)

이들은 이날 대통령의 공약인 행정도시 건설을 외면하는 것은 비수도권 지역의 행복추구권를 침해하고 국가발전을 심각하게 저해하는 행위라고 밝혔다.

이날 대책위는 세종시의 원안추진을 위해 이충열 공주시의회 의원, 정만수 공주시이통장협의회장을 공동대표로 선출했다.

또, 대책위 집행위원으로 방재천 공주시새마을회장, 이경수 한농연 공주시연합회장 등 공주지역 주요 사회단체장들이 임명됐다.

대책위는 정치권이 합의한 후 대한민국의 법이 보장한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관련 세종시 설치법의 조속한 제정과 정부기관 이전 변경고시를 당장 이행하라고 결의문을 채택했다.

또, 정부의 일방적이고 졸속한 행정도시 수정 움직임을 즉시 중단하고 원안대로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과거 밀어붙이기식의 정치행태를 청산할 것, 겉으로 녹색성장을 외치면서도 녹색미래도시를 기업도시로 조성하려는 이율배반적인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강력히 주장했다.

대책위는 앞으로 공주시민의 역량을 결집해 행정도시 원안추진 범 공주시민궐기대회의 개최, 원안추진 대론회는 물론 상경집회, 전국투어 등을 실시, 원안추진의 정당성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