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

가을이은 단풍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수확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가을과 함께 먹을거리가 풍성해지고 있는데요. 그 중 겨울의 대표과일 중 하나가 바로 사과 입니다.

사과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로, 한국 사람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사과, 하지만 잘 모르고 먹는다면 단순한 과일이겠죠?

하지만 알고 먹으면 약이 될 수 있습니다. 정혜진기자가 사과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과일이란 것입니다. 특히 칼슘은 110밀리그램이나 들어 있으며 체내의 염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사과가 맛있다고 아무 때나 먹으면 안 됩니다. 사과주스를 물처럼 마시면서 약과 함께 먹는 것은 삼가해야합니다. 사과주스는 약의 흡수를 막아 약효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사과가 좋은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막 : ♣사과가 좋은 이유 - 유방암*대장암예방)
1.유방암 대장암 예방 - 사과에 들어 있는 펙틴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키고 붉은색 사과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대장 내에 머무는 동안 장 내의 항암물질 생산을 돕습니다.
(자막 : ♣사과가 좋은 이유 - 변비탈출)
2.변비탈출 도움 - 장운동이 활발한 아침 식전에 사과를 먹으면 심한 변비뿐 아니라 설사에도 효과적이며, 펙틴성분은 껍질에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자막 : ♣사과가 좋은 이유 - 태아 천식 예방)
3.태아 천식 예방 - 임신 중에 과일을 많이 먹으면 뱃속 아이가 출산 후 천식에 덜 걸리게 됩니다.
(자막 : ♣사과가 좋은 이유 - 다이어트)
4.다이어트 효과 - 식사 15분 전에 사과 한 개를 씹어 먹으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통 후식으로 먹는 과일을 식사 전에 먹으면 포만감을 줘서 밥을 덜 먹게 됩니다.

이처럼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과 하나로, 여러분들의 건강챙겨보시기 바라겠습니다.  HBC뉴스 정혜진입니다.

아무리 좋은 약과, 아무리 좋은 물건이 있더라도 그것에 대한 희망과 의미는 자기 자신의 마음가짐에서 오게 됩니다. 오늘 화루도 역시 여러분의 마음먹기에 달려있습니다.

행복과 불행의 길이 있다면 여러분은 어느 길을 선택한 후 마음을 먹겠습니까?
당연히 행복의 길이겠죠, 행복한 길을 걷는 마음가짐으로 여러분의 보람되고 알찬하루 완성해 보세요.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