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샘 위축, 샘의 장애, 통로의 막힘 원인

쌀쌀하고 건조한 가을 날씨는 피부를 마르게 하지만 눈도 마르게 해 안구건 조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의 눈은 눈동자를 얇게 덮고 있는 눈물 층이 윤활유 역할을 하기 때문에 눈을 부드럽게 떴다 감았다 할 수 있습니다.

눈마름증 이라고도 부르는 안구건 조증은 주로 건조한 환경이나 바람이 부는 장소에서 증상이 악화되고 눈을 오래 사용할수록, 오후로 갈수록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여기에 대한 자세한 소식 정혜진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안구건 조증은 눈에 모래알이 구르는 듯 한 이물감, 비눗물이 들어간 듯 한 작열감, 콕콕 찌르는 아픔, 가려움, 뻑뻑함, 안구 피로 증상 등을 보이게 됩니다.

안구건 조증의 원인으로는 눈물샘의 위축, 지방층을 만드는 샘의 장애, 눈물을 공급하는 통로의 막힘 등이 있습니다.

또 비타민A의 결핍이나 눈가의 염증, 만성 결막염과 연관되어 나타날 수도 있으며,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직장인, 콘택트렌즈를 장기간 착용하는 사람,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한 사람에게서도 많이 발생합니다.

안구건 조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최선의 치료 및 예방법은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안구건 조증은 대기가 건조한 가을과 겨울에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집이나 사무실이 건조하지 않도록 습도를 올려줘야 합니다.

또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안구표면의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이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등푸른 생선 혹은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도 눈마름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BC뉴스 정혜진입니다.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쌀쌀해지는 날씨는 우리의 체온이 더 빠르고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변화되는 것은 무엇이든 사람이 가장 빨리 보고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계절의 변화 . 심경의 변화. 가을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우울해 하거나, 생각이 많아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물들어가는 단풍과 함께 마음에도 변화가 오고, 차가워지는 날씨와 함께 마음에도 겨울이 찾아 오는 것 같은데요.

힘들고 지치는 업무 속에서도 오늘 하루는 웃는 즐거운 하루를 보내보시는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긍정적인 단어 한마디가 부정적인 말로 여러분을 누르고 있던 피로를 모두 털어줄 것 입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