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까지 금강을 소재로 시, 수필, 소설 부문 공모

공주시, 군산시 등 금강을 접하는 6개 지방자치단체로 구성된 금강권 관광협의회가 금강권 문학작품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11월 12일까지로, 공모분야는 시, 수필, 소설 등 3개 부문이다.

작품은 금강을 소재로, 사람과 문화가 함께 흐르는 금강의 아름다운 이야기, 잊지못할 추억과 잊혀져가는 모습을 현재와 미래로 전하는 글을 대상으로 한다.

시는 1편, 단편소설은 200자 원고지 80매 내외, 수필은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로, 본인의 미발표 창작품이어야 한다.

참가자격은 제한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공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gongju.go.kr:8090) 또는 우편(충남 공주시 교동 120번지 공주시 관광축제팀), 이메일(tomhanks@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앞으로 ‘금강권 문학 책자’로 발간되며, 시화전과 함께 금강권 자치단체 관광․홍보책자로 활용된다.

한편, 금강권 관광협의회는 지난 2003년부터 공주시, 군산시, 익산시, 논산시, 부여군, 서천군 등 금강을 접하는 6개 지방자치단체가 매년 2,000만원의 기금을 출연, 시군별 대표축제 홍보관 운영, 국내외 박람회 참가, 수도권 홍보 등 공동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