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20일간, 제229 대전광역시교육위원회 정기회 개최

대전광역시교육위원회(의장 강영자)는 15일부터 11월 3일까지 20일간 '제229회 대전광역시교육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대전시교육청 등 10개 교육행정기관에 대한 '2009년도 행정사무 감사' 실시를 통해 대전의 교육·학예 사무 전반에 대하여 추진되어진 업무 현황을 파악하고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2010년도 대전시교육청 교육시책 보고 건에 대한 청취와 교육감이 제출한 '대전광역시 학교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대전광역시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변경안', '2010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3건의 동의안과 '2010년도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더불어 2010년도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과 관련하여 심도 있는 질의ㆍ토론을 통해 예산편성의 효율성 및 투명성 확보 여부 등을 집중 심의하고, 지방교육재정 운용에 합리적으로 재원이 배분되도록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교육의 내실화에 이바지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위원회 강영자 의장은 "최근 국가경제의 지속적인 어려움 속에 열악한 지방교육 재정임을 감안하여 교육현장에 투입되는 예산이 효율적으로 적재적소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