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관리역코레일사랑봉사회,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문화탐방 기차여행 가져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청주관리역코레일사랑봉사회은 10일 청주다문화가정센터와 함께 청주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다문화가정 인권교육을 받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 30여명과 함께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공동체 구성원임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릉 및 청령포(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소재) 문화탐방 기차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기차여행에는 ▶객차 내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 행사(사행시 짓기, 요술풍선(풍선아트) 배우기 및 노래 동작 따라하기, 퀴즈게임 등) ▶장릉(단종의 무덤) 및 청령포(단종의 유배지) 견학하기 ▶단종에 대한 탐방 일지 작성하기 ▶장릉과 청령포, 단종에 대한 퀴즈 풀어보기 등 다채롭고 재미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문화탐방 기차여행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낯선 아이들과의 만남을 통해 서로 친밀감을 갖게 해줌으로써 정서적으로도 안정을 도모하는 계기도 돼 의미있는 하루가 됐다.

대전충남본부 김영진 청주관리역장은 “우리 역은 매주, 매월단위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기차여행을 통해 철도에 대한 추억을 간직하고, 자라나서 철도마니아가 됐으면 좋겠다.“며 행사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