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 기계 산업분야 마이스터고 '최고의 기술 명장 육성'

대전동아공업고등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지정 전자 ․ 기계 산업분야 마이스터고로 선정되어 오는 12일부터 2010학년도첫 신입생 모집을  전국단위로 한다고 7일 밝혔다.

‘최고의 기술명장(Meister) 육성’을 목표로 내년 3월 마이스터고 개교를 앞두고 있는 동아공고는 고등학교 입시를 앞두고 있는 중학교 교장, 담임,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마이스터고 홍보를 하고 있다. 

총 10학급 200명을 모집하는 신입생의 (남학생, 공통모집)의 20%(40명)는 특별전형으로 80%(160명)은 일반전형으로 실시하며 전국 단위 모집은 44%까지 모집한다.

특별전형 지원 대상자는 학교장 추천자와 사회배려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한 부모 가정, 소년 가장, 차상위 계층),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이다. 특별 전형의 경우 전형 요소에는 교과성적(30%)외에 출석성적(18%), 봉사활동성적(11%), 행동발달성적(8%),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13%), 심층 면접(20%) 등 다양한 요소가 반영된다.

한편, 마이스터고에 불합격할 경우 다른 전문계고와 일반계고에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동아공고 홈페이지(www.dongah.hs.kr)와 학교에서 하는 학부모․학생 대상 신입생 입시 설명회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마이스터고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한 학급당 20명을 정원으로 소수정예 수업, 전교생 수업료 입학금 면제, 무료 해외연수, 실무외국어교육, 100% 우수기업 취업 후 대학교육, 입영 연기 또는 특기병 복무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무엇보다 대학 입시 중심의 사교육과 대졸 실업자를 양산하는 심각한 현실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와 국가적 차원에서 학생들의 장래 성장 경로를 열어 경쟁력 있는 기술 인재를 배출하고 취업문을 열어 준다는 데 주목할 만하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