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후기집 발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최근 직무교육을 이수한 사회복무요원들의 교육후기 80편을 모아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공익근무요원)직무교육 후기집'을 발간했다.

직무교육은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2주간 실시하고 있으며 2009년 9월 현재 13천여명이 직무교육을 이수하였다.

직무교육 후기집에는 노인․장애인등 다양한 체험교육, 사회복지시설에서의 현장실습 및 팀활동등 참여교육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을 배려할 줄 아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변화된 생생한 교육소감과 사회복무요원으로서의 보람과 자부심을 감동적이고 솔직하게 표현한 글이 많이 실려 있어 후배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이정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후기집은 홈페이지(http://sos.khrdi.or.kr)에 자발적으로 올린 교육후기중 80편을 책자로 펴낸 것으로 사회복지시설, 시·군·구청 및 읍·면·동사무소, 보건소 및 국공립병원 등에 2천여권이 배포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내려볼 수 있다.

인력개발원 이상석 원장은 “앞으로도 창의·감성교육을 통한 동기부여에 역점을 두어 사회복무요원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