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 피로제거, 건망증 치료

여러분, 이번 추석명절에는 어떤 선물을 하셨나요?
이번 추석에 가장 많이 판매된 선물은 바로 인삼, 즉 홍삼이라고 합니다.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홍삼이 신종플루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 HBC뉴스에서는 홍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소식 정혜진기자가 취재 했습니다.

웰빙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홍삼이 최근 신종플루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소비자가 날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홍삼은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신체의 저항력을 높여주어서 노약자나 병후환자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또 홍삼은 점점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홍삼을 복용하면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방어에 관련된 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히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홍삼은 숙취해소,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 피로제거, 건망증 치료 등 다양한 능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영양기능식품입니다.

또 최근에는 일본인 관광객들 사이에도 홍삼의 효능이 입소문을 타면서 일본인들의 구매량도 점점 늘어나는 추셉니다. 일본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의 경우 홍삼 매출의 20~30%를 일본인 고객들이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HBC뉴스 정혜진입니다.

기가 허해지기 쉬운 환절기가 되면 보약이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가장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효능효과도 좋아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것이 홍삼입니다.

면역력을 높여주여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는 홍삼이 앞으로도 한국인의 건강을 챙기는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 할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