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가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

우리 선조들이 생활 속에서 즐겨 사용하던 태극 문양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태극기는 우주와 더불어 끝없이 창조와 번영을 희구하는 한민족의 이상 을 담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태극기에 담긴 이러한 정신과 뜻을 이어받아 민족의 화합과 통일을 이룩하고, 인류의 행복과 평화에 이바지해야 하는데요.

태극기 게양 실적이 우수해 대덕구로부터 우수상을 받았던 대덕구 비래동주민센터가 10월 국군의날 등 국경일을 맞아 지역상가 일원에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를 펼쳐 눈길을 끌었습니다. 문예인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비래동 주민센터는 10월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등 국경일을 맞아 지난 30일 살기좋은지역 공동체협의회 회원들과 통장협의회, 주민 등 40여명 함께 주변상가에 태극기를 달아주며 나라 사랑의 뜻을 지역 주민들에게 전파했습니다.

-인터뷰 비래동 동장 전덕표-

이날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를 펼친 전덕표 비래동장은 국경일에 모든 상가, 주민들이 태극기를 게양해 나라를 사랑하고 애국심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국경일과 기념일에 나라사랑의 상징으로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를 펼치고 있는 지공협은 비래동주민센터에 태극기 150개를 기증하는 등 태극기 사랑운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HBC뉴스 문예인입니다.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 등 10월에는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국경일들이 많습니다.
집앞에 걸린 태극기를 보며 의미를 되새겨 보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나누길 바랍니다.

태극기를 전해주는 행사를 개최하며 시민들의 마음에는 웃음꽃이 번지고 있었는데요. 한 나라에 같은 민족이라는 점만 해도 가슴에 뭔가 뭉클한 감동이 전해져옵니다.

지금 집 앞에 태극기를 달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함께 나누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