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확산 우려

[HBC 뉴스 / 김우중 기자] 신종플루의 영향으로 대규모 행사와 축제들이 취소되면서 충남도가 공들여 준비해온 프레 2010 대백제전 행사가 전격 취소되었습니다. 안진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충남도가 공들여 준비해온 ‘프레 2010 대백제전’이 신종플루 확산 등의 우려로 행사 개최 한 달을 앞두고 전면 취소됐습니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최석원 위원장은, 9일 충남도청회의실에서 충청남도, 충청남도의회, 공주시, 논산시, 부여군 등 3개시군의 시장, 군수와 의회의장 및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임원, 범도민 지원협의회 회장단 등이 모여 협의회를 열고 행사취소를 의결했습니다.

이는 신종플루 확산을 막기 위한 것으로 올해 행사는 취소하고 내년에 열릴 2010 대백제전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습니다. 다만 프레2010대백제전 행사 대신 공주, 부여에서 제례행사를 간소하게 열어 54년간 이어져 온 백제문화제의 전통을 잇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프레2010대백제전에 들어간 돈은 모두 38억원으로 실제 손실액은 13억원 정도일 것으로 추진위는 보고 있습니다.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각계각층에서 많은 지원과 성원이 있었지만 관람객들의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행사 취소를 결정했다”며 “내년에 열리는 2010대백제전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HBC 뉴스 안진영 입니다.

이로써 도내에서는 다음달 7-11일 열릴 예정이었던 2009 계룡 군문화축제를 비롯해 천안 흥타령 축제, 예산군민 체육대회 프레 2010 대백제전 등 12개 행사가 신종플루의 영향으로 모두 취소되었는데요 무엇보다 취소 사유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서 선택한 것이기 때문에 아쉽지만 내년에 열리는 2010대백제전을 기대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