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셔유! 즐겨유! 대충청2010"

[HBC 뉴스 / 김우중 기자] 문화관광체육부가 주관하고 대전과 충남 공동으로 선정된 2010년 대 충청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100대 사업 설정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충북도는 문화관광체육부로부터 대전, 충남과 공동으로 선정된 2010 대충청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공동사업 9개, 자체사업 91개 사업 등 총 232억원 규모의 100대 사업을 설정하고 추진할, "2010 대충청 방문의 해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획은 충청권 3개 시도와 도내 12개 시군의 긴밀한 협력관계 속에서 도민과 관광업계에서 "대충청 방문의 해"가 더욱 다채롭고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을 뿐만 아니라,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대한민국 온천 대축제 등 대형행사가 더욱 돋보이고,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배경을 둘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충북도는 이러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3개 시도가 공동개발한 "오셔유! 즐겨유! 대충청2010"을 슬로건으로 하여 충청권의 매력과 활력 있는 충북관광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청남대 전국치어리더 축제, 향토음식 문화축제 등 23개의 대형이벤트 행사를 개최하고,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대전열기구축제, 충남도의 대백제전 등 충청권 메가이벤트 관광상품 개발과 청주국제공항 이용관광객 활성화 사업, 충북선 관광열차 운행, 지역의 고유문화연계축제 등을 소재로 한 충북만의 독특한 상품을 기획하여 대규모의 관광객 유치에 나설 계획입니다.

충청북도는 내년도 대 충청 방문의 해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금번에 수립한 추진계획에 따라 사업예산 확보 및 실무기획추진단 구성 등 사업추진체계 구축에 전력해나감은 물론이고, 범도민적 참여 분위기 조성, 손님맞이 친절·청결·질서의식의 확산과 자원봉사단 구성 등에 박차를 가한다고 합니다.

충청북도가 지속적으로 선전하여 성공적인 2010대 충청 방문의 해가 될 수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