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시교육청 중 최다 입상자 배출

▲ 신혜경 행정실장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3일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관하고 경기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 제16회 공무원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에서 5명이 상위권에 입상, 광역시교육청 중 최다 입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교육과학기술부를 비롯한 16개 시․도 교육청 32개기관에서 정보화능력이 우수한 공무원 203명이 참가했다.

이 대회에서 대전목양초등학교에 근무하는 신혜경 행정실장은 광역시교육청 중 유일하게 교육과학기술부 대표자격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전국 공무원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다.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 대회에서 1명, 2008년 행정안전부 중앙대회에서 1명만 입상자를 배출하였으나, 올해 실적은 예년에 비해 월등히 진전한 것으로 대전시교육청 공무원의 정보화 능력이 그동안 꾸준한 노력으로 향상되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

대전시교육청 김용선 창의복지담당관은 "앞으로도 공무원의 정보화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교육 및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정보화능력 향상을 업무수행 능력향상으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보다 정확한 행정업무 수행을 통해 교육수요자에게 만족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