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부터 9월 10일까지 11일간 교부 및 접수

대전시교육청은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26일부터 9월 10일까지 11일간 출신(예정) 고등학교와 대전시교육청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졸업(예정)자는 출신(예정)고등학교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하고, 검정고시합격자, 타 시․도 졸업자 및 기타학력인정자는 대전시교육청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수능시험은 지원자가 필요에 따라 영역과 과목을 일부 또는 전체를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아닌 경우 잘 못 지원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사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부득이 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원자 본인의 응시원서 접수를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대리접수는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거주자로 제한을 하고 있으며, 대리접수를 할 경우에는 대리접수 서약서(양식), 관련 증빙서류, 대리접수자와 지원자와의 직계가족관계를 입증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고 접수창구에서 확인을 받아야 한다.

또한, 올해는 수시 1학기가 없어진 관계로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기간이 지난해보다 6일간 앞 당겨 시행되며 졸업자, 검정고시합격자 및 기타학력인정자는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특히 유의해야 한다.

응시생들이 갖추어야 할 서류는 최근 6개월 이내에 양쪽 귀가 나오도록 정면 상반신을 촬영한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응시수수료(3개영역 : 37,000원, 4개영역 : 42,000원, 5개 영역 : 47,000원), 신분증 등을 공통적으로 구비해야 하며, 검정고시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장애인, 군복무자, 타 시․도 고등학교 졸업자, 수형자, 입원중인 환자, 외국학교 교육과정 수료자, 원서접수 기준 해외거주자, 시험특별관리대상자 등은 해당 서류를 갖추어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수능 응시생들이 갖추어야 할 구비 서류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www.dje.go.kr)에서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