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김재환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 수도시설사업소 시설운영과장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 수도시설사업소 시설운영과 김재환 과장이 한밭대학교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해 동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김재환 과장은 지하철건설본부 재직당시 시민들을 위해 가장 안전하고 가장 편리한 명품지하철을 건설하기 위해 새로운 신기술, 신공법 시스템을 반영하기 위해서는 학문과 접목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공부를 시작해 박사학위 취득 했다.

김 과장은 UWB 무선통신 시스템을 위한 임펄스 발생기에 관한 연구인 ‘고속 디지털 FIR 필터구조를 이용한 UWB 펄스 발생기 설계에 관한연구’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게 됐다. -UWB (Ultra-Wideband,초 광대역), 초고속으로 대량의 데이터와 멀티미디어 전송이 가능한 차세대 통신기술-

김재환 과장은 1983년 2월 천안시청 사회과 전기주사보(전기7급)으로 입사하여 충남도, 내무부를 거쳐 1989년 대전시로 전입하여 공업과, 지하철건설본부 등을 거쳐 현재 상수도사업본부 수도시설사업소 시설운영과장(지방공업사무관)으로 재직하고 있다.

김과장은 “앞으로 그동안의 경험과 학문을 바탕으로 담당업무는 물론 관련분야에 대한 자문과 배움을 원하는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박사학위 취득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재환 과장의 수료식은 21일 11시 한밭대 문화회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