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중촌동 금호아파트를 시작으로 30일까지, ‘찾아가는 골목축제’ 무료순회공연 펼쳐져

대전시 중구는 28일부터 3일동안 오후8시, 한 여름 밤, 원도심지역 주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주거밀집 지역인 아파트단지와 서대전시민광장에서 무료순회공연으로 ‘한 여름밤, 찾아가는 골목축제’를 개최한다.

순회공연으로 펼쳐지는 찾아가는 골목축제는 28일 중촌동 금호아파트를 시작으로 29일 서대전시민광장, 30일 중촌동 주공아파트 1단지에서 푸짐한 볼거리와 함께 정겨운 골목문화를 위한 신바람나는 가족놀이 이색축제로 진행된다.

중구와 중구행복플러스네트워크, 중구지역자활센터, 한국놀이문화협회대전지부, 중구문화원 공동주관 하에 자원봉사행사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민․관 협력을 통한 찾아가는 문화자원봉사 축제다.

이번공연은 한여름밤을 기타의 아름다운 선율로 이끌 통기타 공연과 클라리넷 연주, 흥겨운 여름노래가 선사되며, 극단 ‘아낌없이 주는 나무‘로부터 온 가족이 함께 보는 가족인형극 ‘며느리 방귀 복방귀’ 공연과 ‘요절복통 가족놀이 이벤트’ 등 각 단체별로 준비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그 동안 중구는 민간단체인 중구지역자활센터와 행복플러스네트워크와의 협력을 통해 명품연극공연 ‘아낌없이 주는 나무’,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아기사슴 꼼지’, ‘얼쑤 노노이벤트’, ‘사랑의 산타축제’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문화서비스 사업을 펼쳐왔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17개 동 단위로 찾아가는 테마축제를 계절별로 기획, 주민이 참여하여 만드는 풀뿌리 주민축제를 육성 발전시켜 주민화합과 지역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