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대전지사(지사장 강해신)는 22일(수) 9시부터 4시간 동안 대전소재 참사랑유치원 95명을 초청, KIDS(꼬마) 미래직업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KIDS(꼬마) 미래직업 체험행사”는 어린이들이 열차승차체험(대전-청주) 및 청주역에서 다채로운 철도업무 체험, 대전역에서 기념품 증정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어린 시절 철도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기차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풀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주요 행사 내용은, 청주역장(조무기)의 협조로 열차승차체험, 차표판매 체험, 기차길 걷기, 레일형태 관찰하기, 열차탐구하기, 기차 사진 구경하기, 역사(驛舍) 관찰하기, 역무원 역할 알아보기, 기차의 편리성 등을 체험했다.

행사를 주최한 안세찬 일반차량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KIDS(꼬마)들이 철도교통의 역할 및 기차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체험함으로써 어린이들의 마음에 코레일을 미래의 직업으로 자리매김 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KIDS(꼬마) 미래직업 체험행사는 “미래의 고객잡기 KIDS 마케팅”의 일환으로 대전지사 일반차량팀에서 대전시내의 어린이집을 선택하여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참석한 모든 어린이들에게는 학용품등 푸짐한 선물이 지급되며,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