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청주그룹역 "소외된 지역주민에게 사랑과 행복을 전해드립니다."

코레일 대전지사(지사장 강해신) 청주그룹역 코레일사랑봉사단은  23일 철도연변 독거노인 및 충북희망원 아이들과 자매결연 체결한 서촌초등학교 농촌어린이 150여명을 청주역으로 초청하여 흥겨운 국악공연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와 맛있는 자장면을 제공했다.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아이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랑을 심어주고 문화적 체험기회를 부여하기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메아리봉사단』과『강서1, 2동 봉사대』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무더운 여름철을 맞이하여 어린이 들에게는 색다른 행사로 맞이방에 꽃향기 가득한 KTX 포토존에서 철도추억만들기와  이벤트 및 게임, 요술풍선 배우기 및 동요함께 부르기 등 즐거운 시간을 가진 후 소중한 마음을 담은 우산과 아이들에게는 장난감을 선물하였다.

또한, 메아리 봉사단의 우리가락 및 민속공연 등 독거노인을 위한 다양하고 동심에 맞춘 재미난 기차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조무기 청주그룹역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소외되기 쉬운 독거노인과 불우아동들에게 여름이벤트를 즐기면서 가족의 따뜻한 정을 느끼게하고 지속적인 나눔경영을 통해서 불쌍한 이웃들에게 문화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철도직원들의 자원 봉사활동을 스스로 할수 있도록 하였다”며 훈훈한 마음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