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부산역 대회의실에서 합동 설명회 개최

한국투명성기구와 코레일 부산지사는 22일 부산역 5층 대회의실에서 " 함께하는 1%의 약속“ 『투명사회 건설을 위한 전국민 1%동참운동』부산지역 합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개최된 "전국민 1%동참운동 부산지역 합동 설명회"는 한국투명성기구 김거성 대표와 문홍주 추진위원장 등 한국투명성기구 관계자와 부산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하였고, 코레일 청렴지킴이 30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부산에서 개최되었으며 투명사회를 위한 1% 약속 운동에 전국민의 동참과 부산지역 시민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시행되었다.

한국투명성기구 김거성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투명사회를 위해 앞장서기를 스스로 다짐하고, 약속하고, 실천하는 대한민국 1%의 약속으로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고 제안하고 이 운동에 부산시민들의 적극적으로 참여를 당부하였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는 참석자 전원이 1% 약속운동에 동참 할 것을 결의하고 즉석에서 동의서를 작성하여 한국투명성기구 김거성 회장에게 전달 하였다.

한편, 코레일 부산지사와 한국투명성기구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4월 “투명사회 건설을 실천 협약서”를 체결하여 양기관의 공동 사업으로 맑고 투명한 사회를 위한 각종 사업을 수시로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