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대전시의 결단에 감사 한다" 환영

▲ CNG 천연가스 충전소 건립관련 용운동 주민센타에서 열린 민원조정협의회
용운동에 들어설  CNG(버스천연가스)충천소 건립계획을 대전시가 전면 취소할 뜻을 밝혔다.

대전시는 15일 CNG충천소 건립 관련 주민 의견조정회의에서 용운동 193-1번지 일원 3917㎡ 부지에 건립할 계획이었던 천연가스 충천소를 취소하겠다고 밝히고 대체 부지마련 등 전면 재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용운동 지역주민들은 CNG충천소 건립계획이 발표되자 대단위 주거단지 인근에 위험한 충전소 건립은 절대로 반대 한다며 분진,소음, 교통사고 위험등의 이유를 들어 대전시에 민원을 제기하는 등 강력한 반발을 했었다.

용운동 주민센타에서 열린  민원조정협의회에서는 대전시와 동구청 충남도시가스 관계자들과 지역 주민대표들이 참석해 서로의 주장을 내세우며 팽팽한 의견대립을 보였으나 끝내 대전시는 충천소 건립 취소할 뜻을 밝혔다

▲ 사진(좌)대전시의회 오영세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과 동구의회 윤기식의원과 주민대표는 주민의 동의 없는 충전소 건립은 절대 불가를 주장했다.

회의에 참석한 대전시의회 오영세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과 동구의회 윤기식의원은 주민의 동의 없는 충전소 건립은 절대 불가 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고  주민대표들 또한 용운동지역의 환경권은 보호해달라며 철회를 호소 했다.
 
이날 충전소 건립 취소의 듯을 밝힌 대전시 관계자는 56년만에 버스노선개편으로 노선과 기점지가 늘어나 CNG충전소 건립은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주민들의 이해가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설명 하기도 했다.

이에충남 도시가스 관계자는 충분한 검토를 하겠다고 밝혔지만  대전시의 취소방침에 동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시가 CNG충전소 건립 취소 입장을 밝히자 지역주민은 A씨는"대전시의 결단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환영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대전시의 취소방침에 충남도시가스의 건축허가신청을 처리해야 하는 동구청은 일단은 한숨을 돌리게 됐지만 대전시의 경우 당장 충전소 부지 물색에 나서야 하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