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31일까지 강원도 횡성서

[대전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전국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전국의 참여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소년 참여활동의 비전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제4회 전국청소년참여대회가 그 것이다.

 

오는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기획단의 주도하에 "뉴 패러다임 캠프-참여, 새로운 문을 열기" 라는 주제로 강원도 횡성에 있는 숲 체원에서 2박 3일 동안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는 청소년기획단 모집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행사를 이끌어 나간다는 것이 초점이다.

보건복지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선발된 참여활동 유경험자, 청소년 관련학과 전공자로 300명이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참여활동 발표대회와 우수팀 시상식, 지역별 참여활동 활성화방안 토론, 사회참여 증진 분과 토론, 명사특강, 참여축제, 체험활동 등을 하게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참여활동을 전개해왔던 청소년들이 모여 서로의 이야기들을 공유함으로써 전국 청소년 참여기구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서로 소통하고 하나 되는 「장」을 만들게 될 제4회 전국청소년참여대회에 다양한 청소년 참여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지원하는 통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명조 기자 mbc@kbsf.co.kr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