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은 최단기간, 최소비용, 최대효과' 창출이 가능한 유일한 지역

대전시의회는 23일 정례회에 앞서 한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지선정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다.

전국지방자치단체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에 촉각이 곤두서고 있는 가운데 대전시의회가 23일 첨복단지입지선정과 관련 “입지선정 과정에서 한 점의 의혹도 없이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며 첨복단지 입지 대전선정을 촉구했다.

대전시의회는 대전의 대덕연구개발특구는 “최단기간에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 창출이 가능한 유일한 지역”이라며 “다양한 첨단기술이 융‧복합되어 있는 대전을 선정하여 집중적인 투자와 지원을 해야 할 것” 이라고 촉구 했다.

시의회는 “세계 의료산업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BT와 IT, NT, RT 등 다양한 첨단기술이 융‧복합되어 있는 대전을 선정하여 집중적인 투자와 지원을 해야 할 것” 이라고 강조 했다.

이들은 “보건복지가족부에서 평가자료 제출 기한을 연기하는등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정치적 논리로 국책사업이 선정되는 어리석음을 재연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 했다.

대전시의회는 “정부는 첨복단지 입지선정에 정치 논리에 의한 한 순간의 실수로 국가 백년대계를 망치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국민과 대전시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지선정은 대전과 충남북을 비롯한 14개 자치단체(10개 후보권역)가 신청해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으며 7월 초 입지선정 발표를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